λ‚΄λΉ„κ²Œμ΄μ…˜ κ±΄λ„ˆ λ›°κΈ°
μ—°λ½μ²˜λ₯Ό λ‚¨κ²¨μ£Όμ„Έμš”! μ£Όμš” μ‚¬νšŒ μŸμ μ— λŒ€ν•œ 기사와 λ…Έλ™μžμ—°λŒ€ 학생그룹과 ν•¨κ»˜ν•˜λŠ” ν† λ‘  λͺ¨μž„κ³Ό μ§‘νšŒ λ“± ν™œλ™ μ†Œμ‹μ„ μ•Œλ €λ“œλ €μš”!

마λ₯΄ν¬μŠ€μ£Όμ˜λ‘œ 세상보기 μ²­λ…„Β·λ…Έλ™μžλ“€μ˜ μ‚Άκ³Ό 투쟁

🎬[μ˜ν™”ν‰] μΌ„ λ‘œμΉ˜γ€ˆλ‚˜μ˜ μ˜¬λ“œ μ˜€ν¬γ€‰

μΌ„ 둜치 감독이 단짝 λ™λ£Œ 폴 λž˜λ²„ν‹°(각본)와 ν•¨κ»˜ μ˜ν™” γ€ˆλ‚˜μ˜ μ˜¬λ“œ μ˜€ν¬γ€‰λ‘œ λŒμ•„μ™”λ‹€.

거의 λ„€ 번째 μ€ν‡΄μž‘μ΄λ‹€. 은퇴λ₯Ό 계속 λ²ˆλ³΅ν•˜λŠ” 건, 식을 쀄 λͺ¨λ₯΄λŠ” 예술적 μ—΄μ •κ³Ό μ •μΉ˜μ  끈기 덕뢄일 것이닀.

γ€ˆλ‚˜μ˜ μ˜¬λ“œ μ˜€ν¬γ€‰λŠ”Β γ€ˆλ‚˜, λ‹€λ‹ˆμ—˜ λΈ”λ ˆμ΄ν¬γ€‰,Β γ€ˆλ―Έμ•ˆν•΄μš”, 리킀〉와 ν•¨κ»˜ β€œμž‰κΈ€λžœλ“œ 뢁동뢀 노동계급 3λΆ€μž‘β€μ΄λΌ λΆˆλ¦°λ‹€.

γ€ˆλ‚˜μ˜ μ˜¬λ“œ μ˜€ν¬γ€‰μ˜ 배경은 광산이 λͺ°λ½ν•˜κ³  κΈ΄μΆ• μ •μ±…μœΌλ‘œ λΆˆν–‰κ³Ό κ°€λ‚œμ˜ 고톡에 μ‹œλ‹¬λ¦¬λŠ” λ‚™ν›„λœ 노동계급 거주지닀.(γ€ˆλΉŒλ¦¬ μ—˜λ¦¬μ–΄νŠΈγ€‰μ˜ 배경이기도 ν•œ λ”λŸΌ μΉ΄μš΄ν‹°μ—μ„œ μ΄¬μ˜ν–ˆλ‹€.)

그곳으둜 μ΄μ£Όν•˜λŠ” μ‹œλ¦¬μ•„ λ‚œλ―Όμ˜ 흑백 사진을 톡해 μ˜ν™”κ°€ μ‹œμž‘λœλ‹€.

γ€ˆλ‚˜μ˜ μ˜¬λ“œ μ˜€ν¬γ€‰Β μΌ„ 둜치 감독, 2024λ…„, 113λΆ„

μ‹œλ¦¬μ•„ λ‚œλ―Όκ³Ό 영ꡭ 노동계급

λ²„μŠ€μ—μ„œ λ‚΄λ¦¬λŠ” λ‚œλ―Όλ“€μ„ λ§žμ΄ν•˜λŠ” 것은 λ‰΄μΊμŠ¬ μœ λ‚˜μ΄ν‹°λ“œ μΆ•κ΅¬νŒ€(μž‰κΈ€λžœλ“œ 뢁동뢀 μΆ•κ΅¬νŒ€μ΄μ§€λ§Œ μ‚¬μš°λ””μ•„λΌλΉ„μ•„μ˜ λΉˆμ‚΄λ§Œ μ™•μ„Έμžκ°€ μ†Œμœ ν–ˆλ‹€) μœ λ‹ˆνΌμ„ μž…μ€ λ‚¨μ„±μ˜ μš•μ„€κ³Ό κ΄΄λ‘­νž˜μ΄λ‹€.

이 μ–΄λ €μš΄ 상황을 β€˜μ˜¬λ“œ μ˜€ν¬β€™ 펍의 운영자 TJκ°€ μ€‘μž¬ν•˜λ €κ³  ν•œλ‹€.

λ‚œλ―Όλ“€μ€, 2011λ…„ β€˜μ•„λžμ˜ λ΄„β€™μ˜ μΌλΆ€μ˜€λ˜ μ‹œλ¦¬μ•„μ—μ„œ 혁λͺ…을 λΆ„μ‡„ν•˜λ €λŠ” μ •λΆ€μ˜ 탄압과 곡격, 제ꡭ주의 κ΅­κ°€λ“€μ˜ μˆ μ±…κ³Ό 폭격 λ•Œλ¬Έμ— κ°€μ‘±κ³Ό 집을 μžƒκ³  쫓겨 μ™”λ‹€.

이듀을 λΆˆμ•ˆν•˜κ²Œ λ°”λΌλ³΄λŠ” 영ꡭ의 κ°€λ‚œν•œ 노동계급 μ‚¬λžŒλ“€λ„ λ³΄μˆ˜λ‹Ήκ³Ό 노동당 μ •λΆ€ λͺ¨λ‘μ—κ²Œμ„œ μˆ˜μ‹­ λ…„κ°„ 일자리, ꡐ윑, μ—°κΈˆ, 볡지λ₯Ό 빼앗겨 온 μ‚¬λžŒλ“€μ΄λ‹€.

μž”μΈν•¨, λ°•νƒˆκ°, κ΅Άμ£Όλ¦Ό, νŠΈλΌμš°λ§ˆκ°€ μ–‘μͺ½ λͺ¨λ‘λ₯Ό κ΄΄λ‘­νžŒλ‹€.

ν•˜μ§€λ§Œ μΌλΆ€λŠ” 이주민과 λ¬΄μŠ¬λ¦Όμ„ 문제이자 문제의 μ›μΈμœΌλ‘œ μ—¬κΈ΄λ‹€.

λ‹€λ₯Έ κ°€λŠ₯μ„±κ³Ό 전톡도 μžˆλ‹€. μ—°λŒ€, 동지, 용기, ν˜‘λ ₯, μ €ν•­.

μΌ„ 둜치 μ˜ν™”λ‹΅κ²Œ μŠ€νƒ€ μ‹œμŠ€ν…œμ„ κ±°λΆ€ν•˜κ³  μ•„λ§ˆμΆ”μ–΄ μ—°κΈ°μžλ“€λ‘œ κ°€λ“ν•˜λ‹€.

μΌ„ λ‘œμΉ˜λŠ” λ°°μ—­κ³Ό λΉ„μŠ·ν•œ κ²½ν—˜μ΄ μžˆλŠ” 보톡 μ‚¬λžŒλ“€ μ†μ—μ„œ μ ν•©ν•œ 인물을 μ°Ύμ•„ 배역을 λ§‘κΈ°λŠ” 데 νƒμ›”ν•˜λ‹€.

λ‚œλ―Ό ꡬ호 ν™œλ™κ°€ 둜라 역은 λΉ„μŠ·ν•œ 이λ ₯의 ν™œλ™κ°€κ°€ μ—°κΈ°ν–ˆκ³  λ‚œλ―Ό 역은 뢁동뢀 지역에 이주해 μ‚¬λŠ” μ‹€μ œ λ‚œλ―Όλ“€μ΄ μ—°κΈ°ν–ˆλ‹€.

TJλ₯Ό μ—°κΈ°ν•œ 데이브 ν„°λ„ˆλ„ μ „λ¬Έ λ°°μš°κ°€ μ•„λ‹ˆλ‹€. 30λ…„ κ²½λ ₯의 μ†Œλ°©κ΄€μ΄μž λ…Έμ‘°μ›μ΄μ—ˆκ³ , μ€ν‡΄ν•œ ν›„ νŽμ—μ„œ μΌν–ˆλ‹€.

TJ의 친ꡬ이자 동지가 λ˜λŠ” μ‹œλ¦¬μ•„ λ‚œλ―Ό 야라 역을 μ—°κΈ°ν•œ 에블라 λ§ˆλ¦¬λŠ” μ‹€μ œ λ‚œλ―Όμ€ μ•„λ‹ˆμ§€λ§Œ (μ΄μŠ€λΌμ—˜μ΄ 1967λ…„ 이후 점령 쀑인) κ³¨λž€κ³ μ›μ—μ„œ μ•„μ΄λ“€μ—κ²Œ 연극을 κ°€λ₯΄μΉ˜λŠ” μ‹œλ¦¬μ•„μΈμ΄λ‹€.

영ꡭ 노동계급과 μ‹œλ¦¬μ•„ λ‚œλ―Όμ˜ μ—°λŒ€ κ°€λŠ₯성을 보여 μ£ΌλŠ” μ˜ν™” γ€ˆλ‚˜μ˜ μ˜¬λ“œ μ˜€ν¬γ€‰μ˜ ν•œ μž₯λ©΄β“’μΆœμ²˜ μ˜ν™”μ‚¬ 진진

μ˜μƒκ³Ό μ‚¬μš΄λ“œ, 쀄거리와 이야기 ꡬ쑰 μ—­μ‹œ κ°„κ²°ν•˜κ³  λ‹΄λ°±ν•˜λ‹€. μ„Έ 번의 흑백 사진 λͺ½νƒ€μ£Ό, μž‘μ€ 규λͺ¨μ˜ 이야기와 λ°˜μ „ ν•˜λ‚˜λ‘˜, κ°•λ ¬ν•˜μ§€λ§Œ 짧은 λŒ€ν™” μ‹œν€€μŠ€ λͺ‡ 개λ₯Ό 가지고 μ˜ˆλ¦¬ν•œ μ§ˆλ¬Έλ“€μ„ λ˜μ§€κ³  μžˆλ‹€.

특히 μΌ„ 둜치의 κ·Ήμ˜ν™”, λ‹€νλ©˜ν„°λ¦¬, λ“œλΌλ§ˆκ°€ 거의 κΌ­ κ·Έλž¬λ“― μ΄λ²ˆμ—λ„ μ™œ μ–΄λ–»κ²Œ 노동계급이 μžκΈ°νŽΈμ—κ²Œ β€œλ°°μ‹ β€λ‹Ήν•˜λŠ”μ§€ μ§μ‹œν•œλ‹€.

μš”μ»¨λŒ€, 우리 μ•ˆμ˜ 편견과 뢄열은 μ €μ ˆλ‘œ μƒκΈ°λŠ” 게 μ•„λ‹ˆλ‹€. 지배계급은 λ…Έλ™κ³„κΈ‰μ˜ 단결을 λ‘λ €μ›Œν•˜κ³  κ·Έλž˜μ„œ 끝도 없이 편견과 뢄열을 μ‘°μž₯ν•œλ‹€. ν˜μ˜€μ™€ 차별과 뢄열을 우리 μ•ˆμ˜ λ³Έμ„±(μœ μ „μžμ— λ‚΄μž¬λœ 것)이라 μ—¬κΈ°κΈΈ μ›ν•œλ‹€.

반면, 개인과 μ§‘λ‹¨μ˜ 생각을 κ°€μž₯ 극적으둜 λ°”κΎΈλŠ” 것은 투쟁의 κ²½ν—˜μ΄λ‹€.

ν•¨κ»˜ 먹을 λ•Œ 더 단단해진닀

야라와 TJμ—κ²Œ λΆ„μ—΄ λŒ€μ‹  μ—°λŒ€λ₯Ό μœ„ν•œ 영감의 μ›μ²œμ΄ λ˜λŠ” 것도 1984~85λ…„ κ΄‘λΆ€ νŒŒμ—…μ˜ 기얡이닀.

λ‹Ήμ‹œ λŒ€μ²˜ μ •λΆ€λŠ” 패배의 μ½”μ•žκΉŒμ§€ λ‚΄λͺ°λ Έλ‹€. 절벽 λμ—μ„œ μ •λΆ€λ₯Ό κ΅¬ν•œ 것은 μ—°λŒ€λ₯Ό κ±°λΆ€ν•˜κ³  λŒ€κ°€λ₯Ό κ±°λž˜ν•œ λ…Έμ‘° μ§€λ„μžλ“€μ΄μ—ˆλ‹€. νŒŒμ—… 30λ…„ λ’€ 곡개된 λŒ€μ²˜ μ •λΆ€μ˜ λΉ„λ°€λ¬Έμ„œλ“€μ—μ„œλ„ ν™•μΈλœ λ°”λ‹€.

νŒ¨λ°°ν–ˆμ§€λ§Œ μœ„λŒ€ν–ˆλ˜ κ΄‘λΆ€ νŒŒμ—…μ€ μˆ˜λ§Žμ€ μ‚¬λžŒλ“€μ—κ²Œ μ˜κ°μ„ μ£Όμ—ˆλ‹€. 이 μ˜ν™”κ°€ 보여 주듯이 그런 영ν–₯은 단기간에 λλ‚˜μ§€ μ•ŠλŠ”λ‹€.

μ£Όλ₯˜ μ˜ν™”λŠ” ν”νžˆ κ³Όκ±°λ₯Ό λ‹«ν˜€ μžˆλŠ” κ²ƒμœΌλ‘œ 닀룬닀. κ·ΈλŸ¬λ‚˜ μ§„μ •ν•œ μ˜λ―Έμ—μ„œ κ³Όκ±°λŠ” λ‹«ν˜€ μžˆκ±°λ‚˜ μ™„μ „νžˆ μ’…κ²°λœ 것이 μ•„λ‹ˆλ‹€.

κ³Όκ±°λŠ” ν˜„μž¬ μ‚¬λžŒλ“€μ˜ μ˜μ‹κ³Ό 행동을 μžκ·Ήν•¨μœΌλ‘œμ¨ 계속 반ν–₯을 μΌμœΌν‚¬ 수 있기 λ•Œλ¬Έμ΄λ‹€.

반면, μΌ„ 둜치의 μ˜ν™”λ“€μ€ ν”νžˆ 뢈λͺ…ν™•ν•œ 결말을 λ°˜λ³΅ν•œλ‹€. 이것은 μΌμ’…μ˜ λ©”μ‹œμ§€μ΄κΈ°λ„ ν•˜λ‹€ ― μ˜ν™” μ•ˆμ—μ„œ κ°€κ³΅μ˜ λ§Œμ‘±μ„ 찾지 말고 μ˜ν™” λ°–μ—μ„œ ν˜„μ‹€μ˜ 행동을 ν•˜λΌ.

μ€‘μ²©λœ μœ„κΈ°(μ „μŸΒ·κΈ°ν›„Β·κ²½μ œΒ·μƒκ³„ μœ„κΈ°) μ†μ—μ„œ μ£Όλ₯˜μ—μ„œ λΉ„μ£Όλ₯˜κΉŒμ§€ μš°νŒŒλ“€μ€ ν•œμΈ΅ 더 였λ₯Έμͺ½μœΌλ‘œ μ΄λ™ν–ˆκ³  μ’ŒνŒŒλ“€μ€ ν•œμΈ΅ 더 무기λ ₯ν•΄μ‘Œλ‹€. κ·Έ κ²°κ³Ό 졜근 λͺ‡ λ…„ λ™μ•ˆ μ£Όμš” κ΅­κ°€μ—μ„œ κ·Ήμš°κ°€ μ„±μž₯ν–ˆλ‹€.

κ·Έλ ‡μ§€λ§Œ μ„Έκ³„λŠ” λ‹¨μΌν•˜κ²Œ μš°κ²½ν™”μ˜ 길을 κ°€κ³  μžˆμ§€ μ•Šλ‹€. μ–‘κ·Ήν™”ν•œλ‹€. μ–‘κ·Ήν™”μ—λŠ” λ‹€λ₯Έ ν•œ μͺ½ 길이 μžˆλ‹€. μ΄μŠ€λΌμ—˜μ˜ ν•™μ‚΄κ³Ό 점령에 λ°˜λŒ€ν•˜λŠ” ꡭ제적 μš΄λ™μ˜ μ„±μž₯을 보라.

영ꡭ 노동계급과 μ‹œλ¦¬μ•„ λ‚œλ―Όμ˜ μ—°λŒ€ κ°€λŠ₯μ„±κ³Ό ν•„μš”μ„±μ„ 보여 μ£ΌλŠ” 이 μ˜ν™”λŠ” κ·Έλž˜μ„œ μ§€κΈˆ 더 μ μ ˆν•˜λ‹€.

좜처: [μ˜ν™”ν‰] γ€ˆλ‚˜μ˜ μ˜¬λ“œ μ˜€ν¬γ€‰: 용기, μ—°λŒ€, 저항을 λΆλ‹λŠ” μΌ„ 둜치 κ°λ…μ˜ μ‹ μž‘, γ€ˆλ…Έλ™μž μ—°λŒ€γ€‰

마λ₯΄ν¬μŠ€μ£Όμ˜λ‘œ 세상보기 λͺ©λ‘ μ²­λ…„Β·λ…Έλ™μžλ“€μ˜ μ‚Άκ³Ό 투쟁 λͺ©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