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글과 영상 및 토론 모임, 집회 등 활동 소식을 담은 <주간 마주보기> 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활동

11월 18일 9차 팔레스타인 연대 행진·집회에 참가했습니다!

11월 18일 서울에서 고의로 병원을 폭격하는 전쟁범죄자 이스라엘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병원을 폭격하고 저격수까지 배치해 부상자들과 의료진을 공격하고 있고, 전기를 끊어서 인큐베이터 속 아이들까지 죽게 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병원을 공격하며 그곳이 하마스 기지라고 했지만 어떠한 증거도 내놓지 못했습니다. 며칠 전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은 진보정당들의 ’From the river to the sea’ 구호가 적힌 현수막을 문제삼기도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이런 이스라엘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특히 발언에 나선 한 팔레스타인 여성은 이스라엘에 대한 전면적 보이콧을 주장해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최규진 님은 의사로서 직접 팔레스타인 의사들에게 들은 상황을 전해 주셨습니다. 병원 폭격은 자라서 팔레스타인인이 될 수 있는 아이들과 치료를 받으면 살 수 있는 사람들을 모두 죽이는 짓이라고 비판하셨습니다.

힘찬 행진은 수많은 행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학살자 이스라엘 정부를 대신하는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이 추방돼야 한다는 팻말을 든 청년들도 있었습니다.

오늘 집회에도 한국인, 팔레스타인인, 아랍인, 백인, 동남아시아인 등 다양한 인종이 참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한국에서 팔레스타인 연대 운동을 더욱 키우자고 결의했습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ws.youthstu)님의 공유 게시물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