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글과 영상 및 토론 모임, 집회 등 활동 소식을 담은 <주간 마주보기> 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활동

12/9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집회 참가

지난 12월 9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2백 50여 명의 사람들이 모여 차별금지법 제정을 요구했습니다.

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지난 두 달 간 지역과 대학에서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서명을 1만 명 이상 받으며 기층에서 차별금지법의 필요성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문재인 정부와 국회가 차별금지법 요구를 외면하는 상황에서 차별 받는 사람들이 직접 거리에 나선 것입니다.

집회는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성소수자차별반대무지개행동, 이주공동행동, 인권운동더하기가 공동주최했고, 노동자연대 학생그룹도 여기에 지지를 보내며 참가했습니다.

세계인권선언일 69주년을 하루 앞둔 12월 9일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등이 ’차별금지법 제정촉구대회’을 열고 서울 도심을 행진하고 있다.

당일 소식이 담겨 있는 보도기사도 나왔습니다. https://ws.or.kr/article/19754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집회 – 성소수자·장애인 등 차별받는 사람들이 도심을 활기차게 행진하다)

문재인 정부는 즉각 차별금지법을 제정해야 합니다.

자유한국당을 비롯해 우파들의 눈치를 보느라 성소수자들의 인권이 ‘나중’이 될 수 없습니다.

 

차별과 억압에 맞서 노동자연대 학생그룹도 함께 싸우겠습니다.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