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글과 영상 및 토론 모임, 집회 등 활동 소식을 담은 <주간 마주보기> 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자료실

[성명서]
이명박 정부의 민주주의 파괴에 맞선 대학생들의 정의로운 목소리를 지지한다!

cfile23.uf.19206D444EFC34E316786C.hwp


이명박 정부의 민주주의 파괴에 맞선 대학생들의 정의로운 목소리를 지지한다!


더 큰 저항으로 민주주의 파괴에 제동을 걸자!



서울대, 고려대, 숙명여대 등 여러 대학 학생들이 디도스 공격과 사건 축소은폐 시도를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잇따라 발표하고 있다. 지금의 시국선언 행렬은 이 정부의 비리와 부패, 부도덕성을 향한 대중적 분노가 얼마나 켜켜이 쌓여왔는지를 다시금 확인시켜주고 있다. 우리는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자들에 맞서 정의로운 목소리를 내는 대학생들의 행동을 지지하며 동참할 것이다. 또한 민주주의 파괴를 우려하는 더 많은 대학생들이 용기 있게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를 바란다.


디도스 공격이 폭로된 후 정부와 여당의 개입, 사건 조사 은폐, 축소 등 이 각종 의혹들이 연일 터져 나오고 있다. 자신들의 권력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일도 불사하는 저들의 저열함에 사람들의 공분 역시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있다. 디도스 테러라는 핵폭탄급 문제가 이명박 정권 자체를 흔들 수 있다는 이야기까지 심심찮게 들려올 정도다. 디도스 공격은 이제 한국판 ‘워터게이트’로 불리고 있다.


디도스 공격만이 아니다. 부패와 비리, 반민주적 행태로 얼룩진 이명박 정부와 여당의 추악함은 경악을 넘어 분노를 안겨준 지 오래다.


전 국민이 다 아는 BBK 비리 의혹을 제기했다는 이유로 정봉주 전 의원에게 1년 징역형이 선고됐다. 공공서비스 민영화, 가격폭등, 일자리 불안정을 부를 한미FTA는 3분 만에 날치기 통과됐다. 서민들의 삶과 미래를 날치기시킨 것이나 다름없다. 뿐만 아니라 친인척, 최측근 비리, 내곡동 사저 게이트, 민간인 사찰 의혹 등 온갖 문제들이 둑이 무너지듯 여기저기서 쉴 새 없이 터져 나오고 있다.


그런데 한나라당은 최구식에게 자진 탈당을 권유하며 도마뱀 꼬리자르기 식으로 디도스 문제를 덮으려 한다. 심지어 ‘디도스 검찰조사 국민검증위’를 꾸리겠다고도 한다. 도대체 누가 누굴 검증한단 말인가. 지금 수사받고 검증받을 대상은 한나라당 자신이다.


또 최근 정부는 김정일 사망 정국을 이용해 정권 최대 위기를 슬쩍 피해가려 한다. 이명박 정권의 반민주적 행태에 저항해 온 수많은 사람들은 정권 최대 위기를 슬쩍 피해가도록 보고만 있어서는 안 된다.


시국선언으로 모인 분노를 행동으로 모아나갈 때 정부와 여당의 위기는 더욱 심화되고 저들이 받는 압력도 커질 것이다. 1%의 권력을 위해 민주주의를 짓밟는 정권에 맞선 저항에 동참하자.



2012년 12월 29일 대학생다함께

자료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