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글과 영상 및 토론 모임, 집회 등 활동 소식을 담은 <주간 마주보기> 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활동

현대중공업 파업에 대한 지지와 연대

마르크스주의 포럼 ‘맑시즘2018‘이 진행되는 기간 즈음인 7월 19일부터 24일까지 현대중공업 노동자들이 전면 파업을 벌였습니다!

맑시즘2018에서는 파업 중인 노동자들을 대변하는 김정구 현대중공업지부 대의원분과장 대표의 생생한 강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맑시즘2018 참가자들은 매우 기꺼이 파업을 지지하는 연대 메시지를 작성했는데요, 영국 대학강사노조(UCU) 전국집행위원이자 트랜스 여성 사회주의자인 로라 마일스, 삼성전자서비스지회 나두식 대표지회장, 기간제교사노조 박혜성 위원장, 이집트 출신 난민 신청자 자이드 등 여러 부문의 노동자·활동가들과 학생들이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연대 메시지는 현수막으로 제작해 노동자들에게 보냈습니다. 한 현대중공업 노동자는 “인터넷에서 파업을 비난하는 글만 봐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렇게 많은 연대 메시지를 보니 진짜 여론은 그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라며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금속노조 현대중공업지부는 “휴가 뒤 더 큰 투쟁[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해 노동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더 큰 투쟁을 준비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노동자들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 기사를 보세요!

관련 기사: 현대중공업 노동자들이 더 큰 투쟁을 준비하고 있다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