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글과 영상 및 토론 모임, 집회 등 활동 소식을 담은 <주간 마주보기> 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토론회 영상

[노동자연대 공개 토론회]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약속 6개월,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왜 분노하는가?

 

[노동자연대 공개 토론회]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약속 6개월,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왜 분노하는가?
 
▶️연사: 박혜성 (전국기간제교사노동조합 위원장), 박성식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정책국장), 성지현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경기지부장, 특별 발언)
▶️일시: 2월 22일 (목) 저녁 7시 30분
▶️장소: 유락종합사회복지관 9층 대강당 (2호선 신당역 3번 출구 150미터)
▶️참가비: 학생 2천 원
 
문재인 정부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시대’를 선언한지 반년이 지났지만 수많은 노동자들은 실망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비정규직 제로’가 아니라 사실상 ‘정규직 제로’로 결정됐고, 더 나아가 해고 사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기간제 교사들의 처지도 마찬가지입니다. 기간제 교사들은 정규직 전환에서 배제됐을 뿐 아니라, 이전보다 더 심한 고용불안을 겪고 있고 해고 당하는 일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로 기간제 교사와 모든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온전한 정규직 전환을 지지하고 투쟁에 연대하기 위해 공개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가 바랍니다!
토론회 영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