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글과 영상 및 토론 모임, 집회 등 활동 소식을 담은 <주간 마주보기> 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활동

러시아 침공 규탄! 한국 정부 제재 반대! 국제 행동의 날에 참가했습니다

오늘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우크라이나 전쟁 중단과 서방의 러시아 제재 반대를 요구하는 국제 행동의 날에 함께했습니다. 아이손 붙잡고 나온 가족들부터 경북에서 올라온 학생들, 노동자들, 한국에 거주하는 이집트 난민들까지 곳곳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였어요!

이날 시위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영국의 전쟁저지연합(이라크 전쟁에 맞서 1500만 명이 참가했던 국제 공동 행동을 발의한 연대체)이 제안한 것으로 3월 6일 세계 곳곳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참가자들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했을 뿐만 아니라 서방의 경제제재는 상황을 악화시키고 러시아의 평범한 사람들을 고통에 빠뜨리므로 반대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로 외쳤습니다.

미국과 러시아의 반전 운동가들의 메시지도 연대에 힘을 보태주었습니다. 이 활동가들은 어디에 있든지 함께 전쟁에 반대하자고 호소했습니다. 그리고 서방과 러시아 모두에서 전쟁을 일으키고 긴장을 고조시키는 자국의 지도자들에 맞서서 싸우자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체포위협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투쟁하겠다”라고 한 러시아 활동가의 연대메시지가 무척 뭉클하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종각에서 종로를 거쳐 다시 광화문까지 행진했습니다. 의미있는 수가 모였고, 전쟁반대를 외치는 목소리는 종로 거리에 크게 울렸습니다. 학생그룹도 앞으로도 전쟁 중단을 위해 세계의 평범한 사람들과 끝까지 연대하겠습니다!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