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글과 영상 및 토론 모임, 집회 등 활동 소식을 담은 <주간 마주보기> 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활동

[활동 보고]
4월 15일 서울 혜화역 우크라이나 전쟁 무기 지원 반대 캠페인

4월 15일 토요일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은 혜화역에서 윤석열 정부의 우크라이나 전쟁 무기 지원을 반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청년학생, 거리 시민들이 캠페인에 호응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무기 지원에 반대하는 유인물이 한 시간도 안 돼 수백 부 반포됐습니다.
미국의 기밀 문건이 폭로되어 파장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한국과 같은 ‘동맹국’을 도청한 의혹도 제기됐죠.😟
한국의 경우, 윤석열 정부의 유럽을 향한 포탄 33만 발 판매 계획이 폭로됐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서방에 판매한 무기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사용돼 정부가 전쟁을 간접 지원을 한다는 제기는 계속돼 왔습니다. 이번에도 그것이 드러난 것입니다.
그러나 무기 지원이 더 큰 전쟁을 낳는다는 것은 우크라이나 전쟁 1년이 비극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기 지원은 우크라이나에서 더 큰 전쟁을 낳을 것입니다. 미국은 해당 지역에서 러시아를 약화시키고 그것을 통해 미·중 갈등에서도 우위를 점하려 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편들기는 동아시아와 한반도도 더 위험에 빠뜨릴 것입니다. 러시아, 미국, 그리고 윤석열 정부의 무기 지원 모두에 반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앞으로도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은 윤석열의 친제국주의 행보에 항의해나가겠습니다. 많은 청년학생의 지지와 참여를 호소합니다!📣
활동 목록